세티즌 로고 홈이동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메뉴
Home > 리뷰 > 전문리뷰 > 특집리뷰
안드로이드 누가
리뷰어  Cetizen
등록  2016/08/26     업데이트  2016/08/26
조회수  4,241


Android 7.0 Nougat


 Android 7.0 Nougat [/THUMB] 구글은 항상 새로운 디바이스와 함께 새로운 안드로이드를 공개하였는데요, 이번에는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버전인 7.0 Nougat(누가)만 단독으로 공개하였습니다. 이전에 비하면 다소 조용히 공개되었는데요, 이번 안드로이드 누가는 버전의 넘버링은 올라갔지만, 최적화에 중점을 뒀다고 합니다. 현재 구글 레퍼런스 디바이스 몇 종만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추후 제조사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데요, 다음 달 공개 예정인 LG V20에 안드로이드 누가가 탑재되어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홈, 잠금 화면  Android 7.0 Nougat [/THUMB]  Android 7.0 Nougat [/THUMB] 홈 화면과 잠금 화면에서는 크게 변경된 부분이 없습니다.  Android 7.0 Nougat [/THUMB]  Android 7.0 Nougat [/THUMB] 넥서스5x에 안드로이드 누가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버전은 7.0으로 표기됩니다. 곧 7.1 업데이트가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땐 아마 버그 수정이 주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 새로운 이스터 에그  Android 7.0 Nougat [/THUMB]  Android 7.0 Nougat [/THUMB]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까지는 이스터 에그로 무지막지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미니 게임이 숨어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이스터에그가 포함되었는데요, 아직 이렇다 할 정보가 없습니다. 위치와 시간, 그리고 해시태그가 있는 거로 봐서는 단순한 미니 게임이 아닌 것으로 보이네요. - 멀티 윈도우  Android 7.0 Nougat [/THUMB] 멀티 윈도우를 공식 지원합니다. 사용 방법은 앱 실행 중 멀티 태스킹 버튼을 길게 눌러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하단에 표시할 수 있으며, 가운데 검은 바를 통해 상,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멀티 윈도우는 정말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알림창  Android 7.0 Nougat [/THUMB] 2단으로 구성된 알림창의 모양도 약간 변경되었는데요, 2단의 경우는 기존과 비슷하지만, 1단은 아주 심플한 모습입니다. 또한, 2단에서 각종 토글을 드래그 앤 탭의 방식으로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어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모티콘 추가  Android 7.0 Nougat [/THUMB] 기본 이모티콘의 종류도 상당 수 추가되었습니다. - DOZE 향상으로 인한 배터리 효율 증가  Android 7.0 Nougat [/THUMB]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에서 처음 선보인 배터리 관련 모드인 DOZE모드가 안드로이드 누가에서 더욱 향상되어 배터리 효율이 크게 높아졌다고 합니다. DOZE모드는 기기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기기에서 자동으로 백그라운드 실행 및 네트워크를 차단하여 불필요한 배터리 사용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 VULKAN API 지원  Android 7.0 Nougat [/THUMB] 이번 안드로이드 7.0 누가부터 새로운 3D 렌더링 API인 Vulkan이 탑재되었습니다. 기존 OpenGL에 비해 전력 소모량은 줄어들며 게임 구동 및 그래픽에서 훨씬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기기에서 Vulkan API를 지원한다고 해서 기존의 게임도 모두 혜택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에서 Vulkan API 지원 업데이트가 된 후 Vulkan의 위력을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일반 사용자의 중점에서 안드로이드 7.0의 누가의 변경 점은 이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문득 수년 전 안드로이드인 이클레어나 프로요 등이 떠오르는데요, 그때에 비하면 지금의 안드로이드는 정말 큰 발전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으며, 매 업데이트마다 보안 관련 업데이트도 빼놓지 않고 꾸준히 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문제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입니다. 예전에 비하면 제조사에서 큰 폭으로 업데이트를 지원하지만, 출시한 지 오래된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안드로이드 누가를 사용해볼 수 없을 확률이 있기 때문인데요, 제조사들의 발 빠른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리뷰에 기재된 제품사양과 기능은 제조사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제품 구입시 제조사의 정보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Cetizen.com에 의해 창작된 세티즌 리뷰 콘텐츠(사진,비디오,텍스트 등)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세티즌     대표 : 황규원
사업자등록번호 : 138-81-99374           소재지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역테라타워 B동 903호

Copyright ⓒ Cetizen. All Rights Reserved.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