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티즌 로고 홈이동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메뉴
Home > 리뷰 > 전문리뷰 > 스마트폰
AM-F100S 스타폰
리뷰어  Cetizen
등록  2017/07/18     업데이트  2017/07/18
조회수  8,902


AM-F100S 스타폰


"휴대폰= 스마트폰"이라고 봐도 무방한 시대가 왔는데도 불구하고 국내 제조사들은 물론 해외에서도 잊을 만 하면 하나씩 폴더형 피처폰을 찔끔찔끔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국내에서 알뜰폰 사업을 하는 아이즈비전에서 제조한 알뜰폰 전용 3G 폴더폰인 "스타폰"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참고로 폴더형 스마트폰이 아닌 그냥 폴더폰입니다. 스마트폰이 아니기 때문에 전화와 문자. 본연의 기능에 충실할 수밖에 없는 휴대폰입니다.
스타폰임을 강조하는 별모양과 각종 특징을 나타내는 후면의 패키지입니다. 2.8인치형 디스플레이, micro 5핀 USB 단자, 천지인 키패드, 라디오 등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스타폰의 출고가는 132,000원입니다. 하지만 패키지 구성은 LG의 보급형 스마트폰의 패키지보다 훨씬 좋습니다.
사용 설명서, 워런티 카드, 배터리, micro 5핀 USB 케이블, 충전용 어댑터, 그리고 이어폰으로 있을 건 다 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1,200mAh
십수 년 전. 스마트폰이란 놈이 세상에 등장하지 않았을 때 대부분 사람은 폴더나 슬라이드형 휴대폰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때의 기억을 더듬어 만약 이 디자인이 당시에 나왔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잠시 해봤는데요, 디자인만 놓고 보면 참 훌륭하지만, 그때와 지금을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겠네요. 디자인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있으나 마나 한 200만 화소의 카메라도 당시를 돌이켜보면 내장 카메라라는 데에 큰 의미가 부여됐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2.8인치형 디스플레이와 물리 키패드 천지인 키패드 탑재가 특징이라고 하는데 과연 특징이 맞나요?
3G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심이 들어가고, 외장 메모리도 지원합니다! 왠지 스마트폰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외장 메모리에 흘러간 옛 가요를 가득 넣어서 이어폰으로 감상하는 모습이 떠오르네요. 스타폰을 간략하게 살펴보면서 정말 오랜만에 물리 버튼의 쫀득함을 느껴봤는데요, 사람이 무서운 게 터치형 스마트폰만 사용하니 물리 버튼을 힘차게 누르다 보면 그 피로함이 손가락을 통해 전해져옵니다. 무언가 특별하지도, 특별할 것도 없는 스타폰은 일단 스마트폰이 아니기 때문에 타겟이 명확해 보이는데요, 스마트폰의 사용이 정말 힘드신 어르신이나 인터넷이 필요 없는 업무용으로는 충분히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저렴하니까요.
Creative Commons License
Cetizen.com에 의해 창작된 세티즌 리뷰 콘텐츠(사진,비디오,텍스트 등)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세티즌           대표 : 황규원           중고장터 고객센터 : 1688-4289 (평일 09:30~12:00 / 13:00~17:30)
사업자등록번호 : 138-81-99374           소재지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역테라타워 B동 903호

Copyright ⓒ Cetizen. All Rights Reserved. (2020-02-28)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