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티즌 로고 홈이동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메뉴
Home > 리뷰 > 전문리뷰 > 웨어러블
미밴드3
리뷰어  Cetizen
등록  2018/08/29     업데이트  2018/08/29
조회수  3,746


미밴드3. 한글 지원!


 샤오미 미밴드3 [/THUMB] 가성비 최고의 스마트 밴드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품이 있으신가요? 전 바로 샤오미의 미밴드가 떠오르는데요, 미밴드도 어느덧 미밴드3까지 출시되었습니다. 착용한 것을 잊을만한 무게와 착용감, 그리고 컬러풀하고 화려하진 않지만, 꼭 필요한 정보만 알려주는 디스플레이가 미밴드의 큰 장점인데요, 얼마 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어 겸사겸사 구입해봤습니다. 평소에는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알람을 받는 것이 가장 큰 사용 용도인데요, 레저 생활과 같은 활동적인 일을 할땐 혹여나 값비싼 애플워치에 흠집이 생기거나 깨질 걱정에 항상 신경 쓰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그 자리를 미밴드3가 대신할 텐데요, 상대적으로 걱정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밴드3 [/THUMB] 미밴드3 본체와 여분 밴드, 그리고 보호 필름 구성 패키지로 저렴하게 구입했는데요, 여분 밴드는 개인적으로 검은색 밴드를 좋아하지 않아 선택했습니다. 필름은 분명히 붙였다가 금방 떼게 될 거 같아 애초에 부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깔끔한 패키지 구성 뒤에는 간단한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110mAh 배터리 5ATM 방수 등급 약 20일의 대기 시간 -10℃~50℃의 작동 온도 이 정도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5ATM 방수 등급과 이전에도 상당히 긴 대기시간을 보여줬는데요, 약 20일의 대기 시간이 눈에 띄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미밴드3입니다. 미밴드2와 가장 큰 차이점은 크기가 약간 커지고 디스플레이 부분이 플랫한 형태에서 최근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적용된 것과 같이 2.5D 글라스가 큰 차이점인데요, 일단 조금 더 시원해 보이고 세련된 느낌은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미밴드3 본에 / 충전용 케이블 / 밴드 / 사용 설명서로 패키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3 [/THUMB] 미밴드3 자체의 크기가 커졌기 때문에 충전기도 모양은 같지만 크기가 다르고 당연히 호환은 안 됩니다.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미밴드3 본체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미밴드2는 터치 홈 버튼이 따로 구성되어 있었지만, 미밴드3은 약간의 홈을 만들고 그 부분을 홈 버튼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미밴드2 대비 일체감이 더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미밴드3의 크기는 17.9 x 46.9 x 12mm이고 미밴드2의 크기는 15.7 x 40.3 x 10.5mm로 미밴드3이 약간 더 커졌습니다. 애초에 워낙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작은 크기 증가가 크게 다가오는데요, 그래도 불편할 수준은 아닙니다.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센서의 크기와 모양이 동일한 것으로 보아 같은 센서가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미밴드2는 IP67 방수 방진 등급인데요, 5ATM 방수 등급은 이런 스마트 밴드에선 상당히 좋은 업그레이드라고 생각됩니다.


미밴드3 / 미밴드2 비교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본체만 따로 놓고 비교해보면 크기 차이가 꽤 느껴지는데요, 밴드를 연결하고 손목에 착용하니 착용감부터 크기 차이에서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2.5D가 적용되면서 밴드 부분이 상단을 덮는 것이 아닌 중간에 걸쳐지는 느낌이기 때문에 더 넓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치 베젤리스 스마트폰과 일반 스마트폰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말이죠.  샤오미 미밴드3 [/THUMB] 미밴드2를 사용할 때 가장 불편했던 부분이 야외에서 화면을 보기 힘들다는 것이었는데요, 미밴드3은 미밴드2보다 비교적 밝아서 단점이 어느 정도 해소되었습니다.


한글을 지원하는 미밴드3


 샤오미 미밴드3 [/THUMB] 현재 한글을 정식으로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용 미핏이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고 베타 앱에서 미밴드3을 연결하면 한글 업데이트를 통해 미밴드3에서 한글이 출력됩니다. 추후 아이폰에서도 미핏 앱 업데이트를 통해 한글 지원 예정이지만, 현재도 약간의 편법을 거치면 아이폰에서도 미밴드3을 한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3 [/THUMB]  샤오미 미밴드3 [/THUMB] 기본적으로 설정한 앱 외에도 스마트폰으로 오는 모든 알람이 미밴드3으로도 전송됩니다. 진동이 약간 경박스러운 진동이긴 하지만, 3만 원이 채 안 되는 금액에 이렇게 알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미밴드를 지켜보면서 한글만 지원한다면 정말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싶었는데, 이제야 한글이 지원되는 미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애플워치나 갤럭시 워치가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디자인적으로도 훨씬 훌륭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으로 단순히 알람 기능을 원한다면 미밴드3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미밴드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들이 나왔지만,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는데요, 미밴드가 한글을 지원하면서 이 분야에선 경쟁 상대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Cetizen.com에 의해 창작된 세티즌 리뷰 콘텐츠(사진,비디오,텍스트 등)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세티즌     대표 : 황규원
사업자등록번호 : 138-81-99374           소재지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역테라타워 B동 903호

Copyright ⓒ Cetizen. All Rights Reserved. (2018-11-15)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